분류
2020
작성일
2020.05.08
수정일
2020.05.18
작성자
우균
조회수
1000

[우균 교수] 2020 졸업과제 주제 및 상담일정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언어연구실 우균 교수 졸업과제 주제 및 상담 일정입니다.

---------- 졸업과제 주제 ----------

1) GAN을 이용한 이미지 변환 시스템

GAN은 딥러닝 알고리즘의 하나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GAN은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 과제에서는 GAN을 이용하여 그림과 같은 이미지와 실제 사진을 변환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2) 동영상 자동 요약 시스템

동영상 서비스가 많이 제공되면서 동영상 이용 시간이 증가하고 있다. 동영상은 글이나 이미지와는 달리 정보 전달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래서 동영상을 캡처하여 이미지만으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자동으로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3) 원격 프로그래밍 교육 보조시스템

코로나19와 같은 질병 사태가 발생했을 때 대면 수업이 진행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어 대부분 강의는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하지만 프로그래밍 수업은 학생들이 실제 코딩을 통해 코딩 기법의 공부 및 연습을 진행해야 하므로 현재 온라인 수업에는 맞지 않는다.
이 과제에서는 온라인 수업을 위한 원격 프로그래밍 교육 보조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4) 머신러닝 시각화 시스템

시각화는 프로그램의 동작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최근 컴퓨터공학에서 머신러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이를 배우려고 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머신러닝을 배우기에는 사람마다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움이 클 수도 있다.
이를 위해 머신러닝의 개념과 동작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시각화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 상담 일정 ----------

5/11(월)~14(금) 사이에 이메일로 약속을 잡고 상담하기 바랍니다.

e-mail: woogyun@pusan.ac.kr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