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졸업과제 요건
졸업과제는2~3인의 팀으로 구성하여 수행하며,교과목 기본 지식을 응용하여 실제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설계과제여야 한다.
-교과목 과제는 졸업과제로 인정하지 않는다.
-결원이 발생한 경우,남은 팀원으로 과제를 계속 진행한다.
-팀으로 수행하던 과제를 개인 과제로 분리하여 개별 진행할 수 없다.
2. 지도확인서 제출 : 5.16.(금)까지
팀별로 착수보고서를 작성하여 지도교수님께 제출하고, 지도확인서(첨부2)에 지도교수 확인 서명을 받아 스캔본을 업로드한다.
- 학과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은 첨부파일 참고
- 팀별 계정은 4월 5주차에 팀장 메일로 전송 예정. 발송 안 된 경우 정예랑 조교(yrjung@pusan.ac.kr)에게 문의
- 업로드 폴더: [File Station→2025전기→0_제출서류→1_지도확인서]
- 지도확인서 파일 제목 양식: 2025전기_지도확인서_졸업과제번호_팀명_과제명
(ex) 2025전기_지도확인서_01_ABC_아두이노를 이용한 자동 주행 시스템 시뮬레이션
- 착수보고서의 내용은 과제의 목표, 대상 문제 및 요구조건 분석서, 현실적 제약 사항 분석 결과 및 대책, 설계 문서, 추진 체계 및 일정,구성원 역할 분담을 포함한다.
- 교수님 일정(출장 등)을 미리 확인하여, 착수보고서 및 지도확인서 제출에 문제가 없도록 한다.
3. 착수보고서 제출 : 5.16.(금)까지 기한엄수, PDF파일로 업로드
- [졸업과제 보고서]게시판의 착수보고서 참고 가능
- 업로드 폴더: [File Station→2025전기→1_보고서→1_착수보고서]
- 착수보고서 파일 제목 양식: 2024전기_착수보고서_졸업과제번호_팀명_과제명
(ex) 2024전기_착수보고서_01_ABC_아두이노를 이용한 자동 주행 시스템 시뮬레이션
4. 진행 내용: 졸업과제 발표심사 후 SW등록 및 결과물 업로드까지 완료해야함
1) 착수보고서 및 지도확인서 제출: ~5.16.(금)
2) 중간보고서 및 중간평가표 제출: ~7.18.(금)
3) 최종보고서,최종평가표 제출: ~9.19.(금)
4) 졸업과제 발표심사(테크위크): 9월 30일(화) 또는 10월 1일(수) 예정
5) 결과물 업로드: ~10월 중순
5. 과제 포기
부득이한 사정으로 과제를 포기하는 경우,졸업과제 포기사유서(첨부2)를 작성하여 지도교수의 허가를 받은 후 학과로 제출한다.
※지도교수의 허가를 받지 않고 임의로 과제를 포기한 경우,다음 졸업과제 신청 시 관련 내용이 공개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6. 분과구분 및 팀 명단
* 아래 명단에 오류가 있는 경우 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람(yrjung@pu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