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2020후기
작성일
2021.01.25
수정일
2021.02.01
작성자
김지윤
조회수
1038

[2020후기] 졸업과제 착수보고서 및 지도확인서 제출 : ~2.26(금)

 

1. 졸업과제 요건

졸업과제는 2~3인의 팀으로 구성하여 수행하며, 교과목 기본 지식을 응용하여 실제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설계과제여야 한다.

   - 교과목 과제는 졸업과제로 인정하지 않는다.

   - 결원이 발생한 경우, 남은 팀원으로 과제를 계속 진행한다.

   - 팀으로 수행하던 과제를 개인 과제로 분리하여 개별 진행할 수 없다.

 

2. 산학협력 기업체 멘토 매칭 설문: 2.3.() 23:59까지 응답완료 필수

졸업과제가 산업체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산학협력 과제로 진행됨에 따라, 팀별 멘토 매칭을 위한 설문을 작성해야 함.

  - 상세 안내 및 주소: https://forms.gle/48tYtuzNjEfdp1CV8

  - 설문에 따른 멘토 매칭 결과 안내 : 2.19(), 팀별 이메일 안내

   문의: 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강지혜 연구원(051-510-3624 / jihyek@pusan.ac.kr)

 

3. 지도확인서 제출: 2.26(금) 18시까지

   팀별로 착수보고서를 작성하여 지도교수님께 제출하고지도확인서(첨부2)에 지도교수 확인 서명을 받아 학과사무실로 제출한다.

   - 서명 스캔본 제출 가능: tyghk201@pusan.ac.kr

   착수보고서의 내용은 과제의 목표대상 문제 및 요구조건 분석서현실적 제약 사항 분석 결과 및 대책설계 문서추진 체계 및 일정구성원 역할 분담을 포함한다.

   교수님 일정(출장 등)을 미리 확인하여착수보고서 및 지도확인서 제출에 문제가 없도록 한다.

 

4. 착수보고서: 2.26.() 23:59까지 기한엄수, PDF 파일로 업로드

   - 학과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은 (첨부 3)를 참고

   - [졸업과제 보고서] 게시판의 착수보고서 참고 가능

   - 팀별 계정은 팀장 메일로 전송예정(1/25~26일 사이). 발송 안된경우 jhshin@pusan.ac.kr 신종학 조교에게 문의

   - 업로드 폴더 : [File Station2020후기1_보고서1-1_착수보고서]

   - 착수보고서 파일 제목 양식 : 2020후기_착수보고서_졸업과제번호_팀명_과제명

      (ex) 2020후기_착수보고서_01_ABC_아두이노를 이용한 자동 주행 시스템 시뮬레이션

 

5. GitHub 프로젝트로 진행하므로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URL 작성 : 2.26.( 23:59까지 기한엄수

※ 졸업과제 발표심사 통과 확정 이후 결과물 제출 및 SW등록까지 완료해야 졸업과제 최종 합격으로 간주합니다.

   - 크: https://c11.kr/lp4z

   - 2017년부터 졸업과제를 GitHub를 활용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진행 함

   - GitHub에 프로젝트를 업로드하여 진행하고해당 프로젝트 URL을 제출(작성)

       () HTTP URL : https://github.com/ /


6. 착수보고서 멘토의견서: 3.5.() 23:59까지 기한엄수, PDF 파일로 업로드

착수보고서를 바탕으로 멘토링을 받고, 멘토에게 멘토의견서(1)를 받아 업로드하여야 함.

  - 업로드 폴더 : [File Station2020후기1_보고서1-3_착수보고서멘토의견서]

  - 착수보고서 파일 제목 양식 : 2020후기_착수보고서멘토의견서_졸업과제번호_팀명_과제명

   (ex) 2020후기_착수보고서멘토의견서_01_ABC_아두이노를 이용한 자동 주행 시스템 시뮬레이션

 

7. 진행 내용 : 졸업과제 발표심사 후 SW등록 및 결과물 업로드까지 완료해야함

1) 멘토 매칭 설문 답변 : ~2.3()

2) 착수보고서, 지도확인서 제출 : ~2.26.()

3) 착수보고서 멘토의견서 : ~3.5.()

3) 중간보고서, 중간평가표 제출 : ~3.29.()

4) 중간보고서 멘토의견서 : ~4.5.()

5) 최종보고서, 산학협력활동보고서, 최종평가표 제출 : ~5.31.()

6) 졸업과제 발표심사 : 6.21.~6.25.

7) SW등록 및 결과물 업로드 : 6월 말 ~ 7월 초

 

 

8. 과제 포기

부득이한 사정으로 과제를 포기하는 경우, 졸업과제 포기사유서(첨부2)를 작성하여 지도교수의 허가를 받은 후 학과로 제출한다.

 

 

지도교수의 허가를 받지 않고 임의로 과제를 포기한 경우, 다음 졸업과제 신청 시 관련 내용이 공개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9. 팀 번호

※ [팀번호], [분과]는 보고서 등에 사용되므로 반드시 숙지 할 것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