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7일(수요일) 제6공학관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정컴활동 우수학생 상장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올해 9월부터 12월 26일까지 정컴 활동 점수가 가장 높은 2명(19학번 신예준, 20학번 이근우)을 우수학생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우수 학생으로 선발된 신예준, 이근우 학생은 지난 9월 개강총회부터 AI대학원 콜로키엄 강연, 한국주택금융공사 견학, 2023 TechWeek(해커톤, CTS활동, Tiny ML Challenge 등), PNU Coding Challenge 등 다양한 학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이 날 김종덕 학부장님께서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증서(100만 원)을 직접 전달하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이번 학기 기억에 남는 정컴 활동과 우수 학생으로 선발된 소감에 대하여 물어보았습니다.
신예준 학생 - "TechWeek에서 Tiny ML Challenge에 참여했던 것이 많이 기억에 남습니다. Tiny ML에 대해 처음 접했지만 강의를 통해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고 이어진 실습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챌린지에서는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배웠던 내용을 응용해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우수학생으로 선발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하며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배워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근우 학생 - "TechWeek 2일차에 감바랩스 대표님께 Tiny ML에 관한 강연을 듣고, 관련 실습과 대회를 하는 활동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제가 임베디드에 관심이 있는데, AI 분야가 어떻게 임베디드에 적용될 수 있을까 항상 궁금했고 평소에 친구와도 이야기를 많이 나눴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이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반가워하며 친구와 가장 먼저 신청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AI가 어떻게 임베디드에 적용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학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얻은 것도 많고 우수학생으로까지 뽑혀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내년에도 열심히 참여할 생각입니다."
김종덕 학부장님은 "우수 학생으로 선발된 두 학생 모두 축하드리며, 내년에도 유익한 학과 활동이 많이 있을 예정이니, 우리 학생들이 학과 활동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원한다." 라고 밝히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