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취업
작성일
2004.09.25
수정일
2004.09.25
작성자
학과장 홍봉희
조회수
14974

삼성전자 취업 준비 사항

2004년 9월 23일 콜로퀴움 초청강사로 오신 오병희박사(삼성전자 직업능력개발원장)님이 요청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1. C/C++ 언어를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하고 1,2학년에서 이수한 성적만 인정한다. 4학년에서 또는 타과에서 수강한 과목은 인정하지 않는다.

2. 전공과목을 100학점 가량 들어야 유리하다.

3. 품질경영, 제품과 디자인, 비지니스 영어, 경제 경영 과목, 마케팅 과목을 들어야 가산점이 있다.

4.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자신의 경쟁능력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자세히 기술해야 하고, 지도교수에 대하여, 학과장에 대하여 1/2페이지 분량으로 쓸 수 있어야 한다.

5. 직무적성검사를 통과해야 한다. 사전에 준비가 필요한데 ww.dearsamsung.co.kr이나 서점에서 구입하여 준비를 해야 한다.

6. 대학원 석박사 졸업자에게 가산점이 많다. 병역미필자는 대학원 박사과정후 병역특례 TO를 받아서 지원하면 우대한다.

7. 학부 졸업자와 석박사 졸업자의 차이는 없으나 취업의 질에서 차이가 난다. 그리고 학부 졸업자의 경우에는 회사내 대학원 과정을 주경야독으로 이수해야 살아 남을 수 있다. 가능하면 석박사 과정을 이수하면 삼성전자에서 R&D에 전념할 수 있고 선호하는 job분야에서 일 할 수 있다. 삼성전자 방침은 전사원의 석박사 고급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8. 학점만 높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 타과 과목을 이수하여 학점 좋아도 채용하지 않는다. 이미 성적표를 보고 학점 평점을 높이기 위해 4학년 과정에서 1학년 과목을 집중적으로 이수하거나 타과 과목을 이수하는 경우를 모두 걸러내고 있다.

9. 비지니스 영어와 영어 문서 작성법에 대하여 준비를 해야 한다. 부산대 학생들이 특히 이 부분이 약하다.

10.부산대 학생들은 아는 것은 많으나 토론 발표 및 질문에 대한 답변능력이 부족하여 손해를 많이 보고 있다. 끝.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