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자
조회수
550

네카라쿠배팀, 2023 BDIA 잡페어 대학트랙 대상 수상


* BDIA Dev Contest 대상을 수상한 네카라쿠배팀(정컴 20학번 천주희장은서)

 

부산대 LINC3.0 사업단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지역 14개 대학의 16개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2023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잡페어 DEV CONTEST 대학트랙에서 

부산대학교 정보컴퓨터공학부 네카라쿠배팀(20학번 천주희, 장은서)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DEV CONTEST는 공동주관으로 참여한 14개 대학과 BDIA 교육기관의 ICT 졸업작품들을 전시하고 진행하는 대회로 그 결과물에 대해 소프트웨어 활용 가능성 등 평가를 토대로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네카라쿠배팀은 대학트랙 33개 작품 중 1위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네카라쿠배팀은 다중운집지역 내 인파 밀집도 계산 및 얼굴 마커(Face Marker) 매핑 기술 개발이라는 주제로 실내 다중밀집지역의 위급 상황 예방을 위한 정보제공 서비스 플랫폼 제작하였다.

 

해당 작품은 네카라쿠배팀의 졸업작품으로 정보컴퓨터공학부 소속 학생들이 졸업작품으로 준비한 주제와 내용으로, 14개 대학의 ICT관련 학과 학생들과 경쟁하여 1순위를 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진다.

 

김종덕 정보컴퓨터공학부 학부장은 소속 학부 학생들이 ICT분야 타 대학 학생들과 소통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고, 소속 학생들의 졸업작품 제출작이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은 시간이었다고말했다.

 

최경민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타대학 학생들과 관련 분야(ICT)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 졸업작품을 넘어서 사업화 및 창업을 원하는 학생이 있다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23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