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자
2020-11-04
조회수
786

CSE TED 2020, 권혁철, 권동현 교수님 세미나


 

 지난 11월 3일 화요일, CSE TED 2020 두번째 세미나로 권혁철 교수님과 권동현 교수님의 강연이 Zoom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권혁철 교수님께서는, “기계 독해 기술 현황과 발전 현황”의 주제로 강연하고, 최근 심층학습을 이용한 자연언어 처리기술이 크게 발전함에 따라 언어 이해 시스템과 언어 생성 시스템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기계번역과 통역도 일상생활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또한 기계가 문장을 읽고 질문에 답하는 시스템에 대해 강연하셨습니다.


 이후 권동현 교수님께서 “최신 프로세서 명령어 확장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보안 연구”의 주제로 강연하셨고, 보안 연구 중 프로세서 아키텍쳐의 측면에서 기기 보안 강화 솔루션 중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명령어 확장 기반의 보안 연구분야와 오픈소스 프로세서를 활용한 보안 프로세서 연구 분야에 대해 소개하시면서, 아키텍쳐 기반의 보안 연구 활용 가능성에 대해 강연하셨습니다.


 한편 이번 CSE TED는 10.27(화)부터 4주에 걸쳐서 매주 화요일에 정보컴퓨터공학부 학과교수님들께서 AI, 보안, 5G, 머신러닝 등 여러가지 주제로 발표를 해주시는 세미나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컴퓨터분야의 다양한 비전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23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