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자
2020-11-11
조회수
623

CSE TED 2020, 최윤호, 감진규 교수님 세미나

1

 

 지난 11월 10일 화요일, CSE TED 2020 의 세 번째 세미나로 최윤호 교수님과 감진규 교수님의 강연이 Zoom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감진규 교수님께서는, "의료 영상, 컴퓨터 비전 그리고 AI"라는 주제로 발표하셨고, 형상화 모델링의 표현과 구조체들 간의 매칭을 계산하는 알고리즘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를 MRI에 적용해 대뇌피질, 해마 등을 형상 모델링/매칭하여 뇌질환으로 인한 구조체의 형상 변화를 추적,진단하는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셨습니다.


 이후 최윤호 교수님께서 "인공지능 시대, AI 기술은 안전한가?"의 주제로 강연하셨고. 새로운 기술이 불러오는 보안 이슈에 주목하고, 인공지능 시대를 이끌어 갈 컴퓨터공학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인공지능 기술의 필요성과 관련된 연구 내용들을 설명해주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번 CSE TED는 10.27(화)부터 4주에 걸쳐서 매주 화요일에 정보컴퓨터공학부 학과교수님들께서 AI, 보안, 5G, 머신러닝 등 여러가지 주제로 발표를 해주시는 세미나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컴퓨터분야의 다양한 비전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231
게시물 검색